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한 이주 전 쯤 제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고장이 났습니다. 정말 갑자기 한 쪽이 연결이 전혀 안 되었습니다. 자주 떨어뜨리기는 했어도 고장의 징조가 전혀 없었고 더구나 한 쪽만 연결이 안 되니까 무슨 일인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연결 오류가 있었기에 인터넷에서 여러 방법을 찾아서 시도해보았는데 계속 무용지물이었습니다.. 제가 해봤던 방법은

- 휴대폰 껐다 켜기

- 버즈 터치패드 꾹 누르고 있기

- 연결 재시도

- 통에 넣어서 터치패드 누르기 등.. 인터넷에 나와 있는 모든 방법은 다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연결을 시도해도 한 쪽만 연결이 되고 한 쪽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계속 이런 상태 였달까요.. 그래서 저는 단순한 문제는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나질 않아 서비스 센터에 가지는 못하고 있다가 근처에 갈 일이 생겨 홍대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가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열심히 찾아본 결과 초기모델에서 이런 문제가 주로 발생하고, 업데이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인지하고 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 찾기 

삼성 서비스 센터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시면 서비스 안내라는 칸에 센터 찾기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본인 지역을 검색하시고 가장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여기서 대기 현황까지 확인하고 가실 수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대기현황을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방문할 때는 원활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다행히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보시면 혼잡시간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이 시간대는 피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 때 밖에 시간이 나질 않는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요즘은 좌석 거리두기도 하고 있어 사람많을 때 가면 의자에 앉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 정도로 사람이 없기는 합니다.

또한 대기시간 없이 이용하고 싶으시면 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 찾아가기

제가 방문했던 서비스 센터 지점은 홍대점이었습니다. 홍대점은 원래 있던 곳은 공사중이고 잠시 다른 건물로 이동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잠시인지 계속 거기서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홍대점은 1번 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1번 출구 근처 할리스 옆에 보시면 이렇게 크게 삼성 전자서비스 센터 포스터가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가시면 메가박스건물이 있습니다.

 

 

메가박스 건물로 들어가셔서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만 건물에 들어가시면 바로 열체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열체크 기계가 시야에 잘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냥 지나쳐 버리면 경비분이 저 동그라미로 들어가서 서라고 합니다. 저는 대체 어디에 서라는 건지 순간 당황했었는데 밑에 보니 저 동그라미 스티커가 있더라구요.. 여러분들은 가게 된다면 꼭 저 스티커를 잘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시면 바로 이렇게 접수증을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먼저 접수증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주변에 직원분들이 많으니 물어보시면 됩니다.

 

접수증을 뽑으면 담당 직원분 성함과 좌석번호가 있습니다. 본인의 좌석번호로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대기 없이 바로 상담가능했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는 이렇게 널찍하게 생겼습니다. 직원분들은 많이 계셨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의자도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이렇게 띄엄띄엄 앉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상담결과

 

 

상담결과 제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문제는 예상했던 대로 업데이트’(버즈 케이스)문제였습니다.

일부 초기 모델 중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충전에 문제가 생기는 제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도 그랬구요. 다른 분들의 사례를 찾아보니(1~3)월 사이에 제조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델들이 초기 모델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제 것은 3월에 제조된 물건이었습니다.

 

결론 : 갤러시 버즈 플러스가 초기 모델인데, 갑작스레 연결이 안 된다! 라고 하면 이 업데이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조금 어이없는 것은 이 업데이트를 고객이 일일이 서비스센터에 가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간도 20분 넘게 걸립니다.심지어 저처럼 찾아보지 않는 고객은 그냥 원인도 모르고 고장 난 걸로만 알 텐데.. 암튼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새로 사지 마시고 먼저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이전등록 하는 방법 및 필요 서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이전등록 하는 방법과 양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자동차를 매매하게 된 경우 15일 이내에 이전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기간을 넘길 경우 최초 10일에는 10만

world-today.tistory.com

 

 

한파 자동차 관리법 스노우 체인, 자동차 동파와 낙상사고 원인

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정보는 한파 자동차 관리입니다. 스노우체인이나 지하주차장 활용 등 기본적이지만 필수적인 요소들을 짚어드리고 겨울에 자주 일어나는 자동차 관련 사고의 원인까

world-today.tistory.com

 

 

자동차 번호판의 색깔별 의미, 신형 홀로그램 번호판 교체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번호판이 갖는 의미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리에 보면 요새는 자동차 번호판의 색도 글자 숫자도 다양하게 다니고 있는 데요, 번호판마다 의미와 개념

world-to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