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한 이주 전 쯤 제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고장이 났습니다. 정말 갑자기 한 쪽이 연결이 전혀 안 되었습니다. 자주 떨어뜨리기는 했어도 고장의 징조가 전혀 없었고 더구나 한 쪽만 연결이 안 되니까 무슨 일인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연결 오류가 있었기에 인터넷에서 여러 방법을 찾아서 시도해보았는데 계속 무용지물이었습니다.. 제가 해봤던 방법은
- 휴대폰 껐다 켜기
- 버즈 터치패드 꾹 누르고 있기
- 연결 재시도
- 통에 넣어서 터치패드 누르기 등.. 인터넷에 나와 있는 모든 방법은 다 시도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연결을 시도해도 한 쪽만 연결이 되고 한 쪽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계속 이런 상태 였달까요.. 그래서 저는 단순한 문제는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나질 않아 서비스 센터에 가지는 못하고 있다가 근처에 갈 일이 생겨 ‘홍대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가기 전에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열심히 찾아본 결과 초기모델에서 이런 문제가 주로 발생하고, 업데이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인지하고 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 찾기
삼성 서비스 센터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삼성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시면 ‘서비스 안내’ 라는 칸에 ‘센터 찾기’가 있습니다. 들어가셔서 본인 지역을 검색하시고 가장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여기서 ‘대기 현황’까지 확인하고 가실 수 있으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대기현황을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방문할 때는 ‘원활’ 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다행히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보시면 ‘혼잡시간’ 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이 시간대는 피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 때 밖에 시간이 나질 않는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요즘은 좌석 거리두기도 하고 있어 사람많을 때 가면 의자에 앉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그 정도로 사람이 없기는 합니다.
또한 대기시간 없이 이용하고 싶으시면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 찾아가기
제가 방문했던 서비스 센터 지점은 홍대점이었습니다. 홍대점은 원래 있던 곳은 공사중이고 잠시 다른 건물로 이동한 것으로 보여 집니다. 잠시인지 계속 거기서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홍대점은 1번 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1번 출구 근처 할리스 옆에 보시면 이렇게 크게 삼성 전자서비스 센터 포스터가 붙여져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만 더 가시면 ‘메가박스’ 건물이 있습니다.
메가박스 건물로 들어가셔서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만 건물에 들어가시면 바로 열체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열체크 기계가 시야에 잘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냥 지나쳐 버리면 경비분이 저 동그라미로 들어가서 서라고 합니다. 저는 대체 어디에 서라는 건지 순간 당황했었는데 밑에 보니 저 동그라미 스티커가 있더라구요.. 여러분들은 가게 된다면 꼭 저 스티커를 잘 발견하시길 바랍니다.
들어가시면 바로 이렇게 접수증을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습니다. 먼저 접수증을 뽑아주시면 됩니다. 궁금한게 있으면 주변에 직원분들이 많으니 물어보시면 됩니다.
접수증을 뽑으면 담당 직원분 성함과 좌석번호가 있습니다. 본인의 좌석번호로 가셔서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사람이 별로 없는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대기 없이 바로 상담가능했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는 이렇게 널찍하게 생겼습니다. 직원분들은 많이 계셨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은 별로 없었습니다.
의자도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이렇게 띄엄띄엄 앉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상담결과
상담결과 제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문제는 예상했던 대로 ‘업데이트’(버즈 케이스)문제였습니다.
일부 초기 모델 중에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충전에 문제가 생기는 제품들이 있다고 합니다. 제 경우도 그랬구요. 다른 분들의 사례를 찾아보니(1~3)월 사이에 제조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 모델들이 초기 모델에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제 것은 3월에 제조된 물건이었습니다.
결론 : 갤러시 버즈 플러스가 초기 모델인데, 갑작스레 연결이 안 된다! 라고 하면 이 업데이트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조금 어이없는 것은 이 업데이트를 고객이 일일이 서비스센터에 가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간도 20분 넘게 걸립니다.심지어 저처럼 찾아보지 않는 고객은 그냥 원인도 모르고 고장 난 걸로만 알 텐데.. 암튼 저와 같은 문제를 겪으신 분들은 새로 사지 마시고 먼저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옷 따듯하게 입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하는 방법 (0) | 2021.01.08 |
---|---|
경기도청소년 교통비지원 신청방법 신규신청 및 기존신청 (0) | 2021.01.04 |
[내돈내산] 올리브영 수분크림, 스킨패드 추천! (0) | 2021.01.03 |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기간 대상 신청방법 (0) | 2021.01.01 |
전자책 어플, 전자책 단말기(이북 리더기) 추천! (0) | 2020.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