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혹 주변에 손톱에 세로줄 있는 분 있나요? 얼른 병원 검진받으라고 해 주십시오. 흑색종 즉 피부암일 수 있습니다. 

손톱이 흑생종에 걸리면 손톱이 부서지거나 검은 새로 줄이 생기거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손톱에 생기는 흑생종은 다른 피부암처럼 자외선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고 외상이나 부상을 통해서도 생길 수 있다 합니다. 특히 유전이 있는 경우 발생 빈도는 훨씬 높아질 수 있다 합니다.

 

피부암은 기저세포암, 편평세포암 그리고 악성 흑색종 등 여러 피부질환을 총칭하는데요 피부암은 피부색이 옅은 사람에게 잘 발생하는 편입니다.

 

맥호튼

호주 수영선수인 맥호튼의 경우는 2016년 올림픽에서 400미터 금메달을 수상한 뒤 한 팬이 그의 가슴에 난 점이 4년 전보다 커진 것을 발견하고 빨리 피부과를 찾아가라고 조언해 준 덕분에 점이 악성으로 발전하기 전에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휴 잭맨도 기저세포암으로 수차례 치료를 받을 일이 있습니다. 

 

휴 잭맨에게 발생한 기저세포암의 경우 자외선에 오랜 기간 노출되는 것이 큰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WHO에서 지정한 1급 발암 물질이기도 합니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선크림을 잘 발라야 하는 이유입니다.

 

피부나 손톱 발톱에 검은 점이나 줄이 생긴다면 꼭 병원에 가서 진단받으시고 건강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하게 바르고 자외선이 심한 시간대에 해변에 나가는 일도 삼가야 합니다. 

댓글